토트넘 라이프치히 1차전 2차전 라인업 분석 중계 결과는?
토트넘 vs 라이프치히 16강전 2차전 프리뷰
토트넘과 라이프치히가 챔피언스리그 16강전 2차전을 우리나라 시간으로 3월11일 새벽 5시에 발렌시아-아탈란타 경기와 동시에 열린다. 아무래도 토트넘과 라이프치히 1차전이 라이프치히가 1대0으로 승리한 상태고 차이가 많이 나지 않은 상황이라서 이미 점수차가 있는 발렌시아-아탈란타 경기보다는 국내팬들이 많이 시청할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은 리그, 컵대회에서 모두 실망스러운 성적표를 얻고 있어서 사실상 챔스에서 기적을 바랄 수 밖에 없다. 주전 공격수 케인, 손흥민의 빈자리는 굉장히 크고 시소코도 복귀 시점을 알 수 없어서 미드필드진도 불안한 상황이다.
모우라-알리-베르흐베인의 공격라인은 골결정력에서 아쉬운 모습이다.(베르흐베인은 번리전 부상으로 시즌아웃이다. 아마도 라멜라가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
라이프치히는 최근 챔스 경기포함 6경기에서 3승3무로 패가 없다. 최근 리그 2경기에서는 2무로 공격이 잘 풀리지 않는 모습이다. 베르너 등 골 가뭄이 다시 나오는 모습이라는 점에서 토트넘에게는 또 다른 기회다. 하지만 챔스 2차전은 라이프치히 홈경기이고 1차전때랑 크게 스쿼드에서 다를게 없는 라이프치히라서 토트넘의 현재 경기력으로는 1골 넣기도 어려워 보인다.
라이프치히 토트넘 예상 선발 명단
라이프치히와 토트넘의 예상 선발라인업을 살펴보면, 라이프치히는 3-4-1-2 전술로 나올 가능성이 높다. 수비와 미드필드 진은 지난 경기와 똑같이 나올것이고 은쿤쿠나 올모를 가운데 공격 미드필드로 두고 베르너와 쉬크를 투톱으로 둘 수 있다.
토트넘은 아무래도 공격진이 약해서 최대한 버티다가 1-2번의 속공 기회로 골을 넣는 전략을 쓸 것으로 보인다. 그 선두에는 알리가 될 것이다.
5-4-1의 라인업이 예상된다. 돌파력이 좋은 모우라랑 베르흐베인을 양쪽 윙어로 투입하여 알리의 침투 공격을 이끌어내기 위한 역할을 할 것이다.
토트넘 라이프치히 강점과 약점 분석
• 라이프치히는 점유율 높은 공격을 잘하는 팀이다. 그래서 토트넘은 더욱 더 점유율 싸움에서 점유율을 포기하고 한 번에 역습하는 카운트 어택 공격을 시도할 것이다. 점유율 높은 축구를 구사하는데 비해 최근에는 골 결정력에서 아쉬운 라이프치히의 약점이다. 한 때 리그 1위까지 했던 라이프치히가 뮌헨과 도르트문트에게 밀리면서 3위까지 추락했다. 베르너의 골이 없어지면서 골 결정력에서약점이 나타나는 라이프치히다.
• 토트넘은 개인 돌파력이 좋은 팀이다. 하지만 축구은 팀플레이인데 개인 돌파력으로 오히려 공을 뺏겨 역습을 당하는 경우가 많고 좀 더 패스플레이가 필요한 시점이다. 윙크스와 로 셀소 등 가운데서 좀 더 치열하게 싸워야 한다. 수비가 불안하다는 것이 토트넘의 가장 큰 약점이다.
토트넘 라이프치히 예상 스코어는??
토트넘과 라이프치히의 챔스 16강 2차전 예상 결과는 현재 최근 상황을 봤을 때 무승부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두 팀 모두 공격력에서 크게 좋은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팽팽한 접전이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