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리플 비트코인 시세 전망
코인 시장에 흘러 넘치는 거래량은 대체 어디서 온 걸까요? 기관이 본격적으로 투자를 적극적으로 시작한 건 아닌것 같고, 아마도 개인들일 거라 생각했는데 역시 주식에서 코인으로 갈아타는 개인 투자자들이 상당수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4월 15일 기준으로 원화(KRW) 암호화폐 거래대금이 약 25조 4천5백억원으로 집계 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코인마켓캡) 그리고 한국의 4대 거래소인 빗썸, 업비트, 코빗, 코인원에서만 거래된 금액이 약 21조라고 하니 전체의 83%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금액은 한 달 전보다 두 배 이상으로 불어난 볼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역시나, 증시에서 개인투자자들의 3월 거래금액은 1월 대비 무려 45%나 빠졌다고 합니다. (1월 약 17조 3천억원 -> 3월 약 9조 4천억원)
이런 현상을 보니 지금이 주식을 해야할 때인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4월 16일 하루 동안에만 한국인들의 도지코인(DOGE) 거래금액이 15조원이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BTC)보다 19배 많고, 코스피 전체 거래대금을 추월한 액수라고 합니다. (대체 여러분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코인을 하고 있었단 말입니까? 코스피를 알트코인 한 종목의 거래대금이 따라잡을 정도로요? 놀라울 따름입니다.)
도지코인은 간단히 이야기하면, 2013년 재미삼아 만들어진 암호화폐 입니다. 일론 머스크가 몇 번 트위터에 도지코인을 언급하면서 유명세를 더 타게됐고 가격 상승에 불을 붙이기도 했었죠. 그런데 제가 위 분석글에도 올린 것처럼 다른 탄탄해 보이는 메이저 알트코인들과는 달리 앞으로 전망성 높은 사업이나, 테크놀로지가 기반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이상한 과열'이라고밖에 설명할 수 없을 듯 합니다. 그리고 도지코인에서 주의해야 할 부분은 10% 넘게 낀 '김치프리미엄(김프)'도 있습니다.
4월 16일 오전에 2백원대일때 좀 들어가 볼까? 했는데 사실 전날 가격에 비하면 2백원대도 좀 높다고 생각돼서 좀 망설이며 오전을 보내고 났더니 3백원, 4백원까지 그야말로 미친듯이 올라가더라구요. 그래서 3백원대일 때 조금 샀다가 무서워서 전 몇만원 수익 남기고 그냥 발을 뺐습니다.
최고점 5백원대까지 찍길래 한 번 더 넣어볼까? 라는 생각이 스치고 지나갔는데 광기의 기운을 감지하고 그냥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일주일 전만 해도 (4/10) 80원대였던걸 생각해 보면 일주일만에 600% 이상 오른 거죠. 4월 17일 현재 350원대까지 빠지긴 했는데, 이것도 더 빠져도 이상하지 않은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코인들의 대장, 비트코인의 차트는 심지어 심심해 보일 지경이네요. (다른 알트코인들에 비하면요) 그래서 저는 왠지 비트코인를 보면 자꾸 '주식'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왜 저는 비트코인이 '주식'같다는 생각이 드는 걸까요? 아마도 비트코인에 대한 '신뢰'가 어느 정도 형성되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이제 비트코인은 투자의 주류로 어느 정도 받아들여 지는 느낌입니다. 물론 여전히 주류 투자가들이나 금융당국(연준 포함)에서는 비트코인도 '투기자산'일 뿐이라고 평하고 있긴 하지만 말이에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비트코인은 ETF 승인과 여러가지 호재가 뒷따른다면 장기적으로 봤을 땐 상승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다만, 영원한 상승은 없습니다.
코인 시장의 불장을 이끈건, 비트코인이었고, 코인 시장이 차갑게 식어갈 때 그것을 이끌 것도 역시 비트코인일 것입니다. 위 차트만 봐도 지금은 참 귀여워 보이지만 2018년에 파란색 뜨며 하락했던 상황이 그려지시리라 생각됩니다. 언제 꺾여도 이상할 것 없어 보이는 차트입니다.
그래서, 지금 코인장이여 영원하라며 장투하려는 생각보다 가볍게 순간을 즐기시고, 깊은 골짜기(하락장)가 찾아올 때 매수할 현금을 갖고 있는게 더 나아 보입니다.
리플도 뭐 하나 소문이 들리면 시세가 굉장히 많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급등한 시세는 미국 코인베이스가 리플 재상장을 추진한다는 소문이 돌면서 이렇게 진행이 되었는데, 코인베이스 측에서 아직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은건 아니고 단지 소문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송이 끝나기 전에 결과에 대해 어느 정도 윤곽은 드러나겠지만 아직은 그 단계가 아니며, 사실 소송에서 패소한다는 가능성도 아예 배제해서는 안될 듯 합니다. 물론 시가총액 5위 안에서 움직이는 메이저 알트코인이지만 소송 결과에 따라 현재 한국의 빗썸이나 업비트에서는 거래가 되고 있긴 하지만 패소할 경우 미국의 코인베이스나 바이낸스 등 메이저 거래소들처럼 상장 폐지가 될 수도 있다라는 부분은 늘 잊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도지코인 시세가 곧 1달러, 즉 한화로 1,000원까지 간다는 얘기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무료채굴도 가능하다고 하니, 아래 사이트에서 자세한 설명을 참고하시고
도지코인 채굴도 한번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https://blog.naver.com/saera0456/222304656992
도지코인 무료 채굴과 업비트 입출금 방법
도지코인에 대해서 알아봅니다.2013년 12월 6일, IBM출신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만든 럭키 코...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