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정치

류호정 정의당 비례대표 1번 아프리카 BJ 출신

정의당 비례대표 1번 '류호정' 그녀는 누구?

4.15 총선에서 정의당 후보로 나설 비례대표 1번 92년생 정보통신(IT) 노동자 류호정 (27) 이 선정되었습니다. 류 위원장은 창원 출신으로 이화여대 사회학과 재학 시절 게임 동아리를 결성해 회장을 지냈고 졸업 후 게임회사인 '스마일게이트'에 입사해 한때 게임 모델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노조 설립을 추진하다 권고사직을 당했고 이후 민주노총 화섬식품노조 홍보부장을 거쳐 정의당에 입당했다고 전했습니다.

정의당 비례대표 1번으로 당선이 거의 확실시 되는 가운데 21대 국회에서 최연소 국회의원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SNS에서는 그녀의 과거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한때 아프리카BJ 활동을 했었던 이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녀의 활동 모습들이 담겨져있던 사진들이 공유되며 4월 총선 결과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지난 9일 류호정 후보는 중앙일보와의 인터뷰를 통해 롤 대리에 대한 해명을 내놓았습니다.

류 후보는 '당시에도 사과문을 냈지만 지금도 반성하고 있다. 제가 잘못한게 맞다.' 며 당시 했던 행동에 대해 사과를 하였습니다. 그녀는 '노동자의 삶도 삐까뻔적하게 만들고 싶다' 며 향후 국회의원의 포부를 나타내기도 하였습니다.